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리뷰/여행과 맛집
  3. 유네스코 지정 경주여행 필수코스 불국사

유네스코 지정 경주여행 필수코스 불국사

· 댓글 8 · 한군 🤍ྀི
반응형

유네스코 지정 경주여행의 필수코스 불국사

어느 듯 날씨가 선선하고 여행하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가을은 독서하기 좋은 날이 아니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경주..
천년의 역사와 과거 그리고 현재가 공존하는 지역입니다..
요즘 황리단길로 그 어느 도시보다 핫한 도시입니다..

여러분..
경주라 하면 제일 먼저 떠 오르시나요..??
아마 모르는 사람이 많은실텐데요 불국사가 있는 도시하면 모두 아실 것 같아요..


예전에는 수학여행 하면 모두 경주로 고고싱..
부모님의 신혼여행을 경주로 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나이 많으신 분들이 추억을 되살리자 일부러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고 있어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수학여행의 문화탐방으로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경주는 관광 산업이 그 어느 도시보다 발달한 도시입니다.. 그 어느 어떤 도시보다 추억이 많이 남은 듯 해요..

경주 불국사에 안 다녀 오면 경주여행 헛 수고 했다고 합니다..ㅋㅋ
그럼 경주 불국사에 대해 약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진현동) 토함산 기슭에 위치한 신라 연간을 기원으로 하는 사찰. 1995년 12월에 토함산 중턱의 암자 석굴암과 공동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참고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본사이다.  

불국정토를 속세에 건설하겠다는 야심찬 통일신라의 꿈을 드러내는 건축물로, 이름인 불국사는 불국정토에서 유래한 호국 사찰이다. 석굴암도 마찬가지. 황룡사가 거대한 규모로 유명한 절이라면, 불국사는 치밀한 구성의 완성도와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절이다. 다만 불국사도 전성기인 신라~고려시대에는 지금의 8배에 달하는 규모의 대사찰이었으며, 세월을 거치면서 파괴되고 복원하는 과정에서 규모가 줄어든 것이다. 오늘날의 불국사는 조선 영조 때 복원된 불국사에 기인한다. - 네이버 백과 사전 -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


불국사 안에 들어 오시면 범영루와 청운교와 백운교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죠… 불국사 다녀왔다고 인증샷이라고 할까요…^^
제가 이날 갔을 때도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사진 찍느라 고생 했습니다..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

 

청운교와 백운교

국보 제 23호로 청운교, 백운교는 통일신라 경덕왕 10년인 751년에 세워진 것으로 유추하고 있으며 당시 다리로는 유일하게 완전한 형태로 남아 있는 다리입니다..

내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들어와 보니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석가탑과 다보탑이 보입니다..

다보탑

매우 눈에 익힌 모양의 탑이라고 할까요.. 10원짜리 뒤에 표시된 탑이 바로 다보탑니다.
1962년 12월 20일 국보 제 21호 지정되었으며 크기는 높이 10.29m, 기단 폭 4.4m입니다.

높이 10.29m, 기단 폭 4.4m이다. 불국사 대웅전 앞 서쪽의 석가탑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는 탑으로, 전형적인 쌍탑가람의 배치이며 한국의 석탑 중 일반형을 따르지 않고 특이한 형태를 가진 예로, 이만큼 기발한 의장(意匠)으로 이루어진 걸작은 그 유례가 없다. 건립연대는 서쪽의 석가탑과 마찬가지로 신라 경덕왕(景德王) 때 김대성(金大城)이 중창한 당시인 8세기 중엽으로 추정된다. - 네이버 백과사전 -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

 

석가탑

통일신라의 탑으로 국보 제 22호로 1962년 12월 20일 지정 되어 있습니다.
석가탑 그 자체만으로도 유명하지만 복원에서 출토된 국보 제126호 무구정광대다라니경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석가탑을 다른 이름으로 무영탑, 또한 다른 이름으로 불국사삼층석탑이기도 합니다..


높이 8.2m로 불국사 대웅전 앞뜰에 동서로 세워진 두 탑 중 서쪽에 있는 탑이다. 탑의 원래 이름은 '석가여래상주설법탑(釋迦如來常住設法塔)'이며 줄여서 '석가탑'이라고도 한다. - 네이버 백과사전 - 

경주 불국사


그리고 이 사진은 작년 이맘때 되어서 찍은 사진입니다. 경주는 11월 초나 중순정도 단풍이 엄청 이쁘게 물든답니다.. 

경주 불국사

 

입장료 및 관람 시간 

▣불국사 입장료 : 성인 6,000원  중·고등 4,000원 초등 3,000원
▣ 관람(입장) 시간 : 주중  오전 9시~ 오후 5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8시~오후 5시  *매표마감 5시, 퇴장시간 6시. *연중무휴. *반려동물 입장 불가
▣ 불국사 주차장 : 정문 매표소 주차장, 불이문 매표소 주차장 (소형 1,000원 대형 2,000원)
▣ 대중교통 이용 : 경주시내에서 불국사까지 자주 다니는 시내버스를 이용,
- 경주역과 버스터미널에서 불국사행 버스이용, 버스 : 10, 11번
경주여행의 필수코스이자 첫관문 불국사에 오셔서 멋진 추억 남기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8

이름을 저장합니다.

반응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