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리뷰/일반리뷰

나는 이제야 알았다. 내가 열사병에 걸렸다는 것을..

  • -
반응형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엄청 덥습니다.
제가 사는 경주는 전국뉴스에 날씨가 소개될 만큼 매우 덥습니다. 예전에는 대구이 제일 덥다고 하는데 요즘은 많이 바뀌었네요..

저는 올해 초부터 새로운 직장으로 옮겼습니다. 버스로는 갈아타지 않고 다이렉트로 가지만 내려서는 10분정도 걸어가야만 합니다. 그리고 오르막길이 있어 출근을 하면 몸이 땀범벅이 된다고 할까요..

요즘은 집은 없어도 차는 있어야 된다고 하죠..^^ 그렇습니다.. 차가 없습니다..


그래서 출근을 하면 시원한 두잔은 기본이고 에어컨도 바로 틀어요그런데 이것도 잠시 열사병의 증상인 어지럼증이 나오더군요..

이것도 하루에 매번.. 나타나는 시간도 거의 동일 합니다.. 10시부터 시작을 해서 오후까지ㅜㅜ

처음에는 이것은 열사병인 줄은 몰랐습니다.. 그냥 가벼운 현기증으로만 생각을 했는데 매일 현기증이 나타나니 무서워지기 시작을 했습니다.



올해는 현기증으로 두번이나 갑자기 넘어지는 일이 있어 일을 그만 두어야 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7월달의 근무 종료로 나왔습니다..

부모님 말씀대로 더위 먹었는 같다고 수박과 물을 자주 마시라고 해서 조금씩 먹고 마셨습니다. 그러나 일을 하러 갈때는 이런 것을 먹어도 소용이 없었어요..

그래서 퇴사를 하고 나와서 집에서 시원한 바람과  쉬고 있으니 히안하게도 어지름증이 없어졌네요..^^


맞습니다.
저는 열사병에 걸린 것입니다. 그래서 서치를 보았습니다.

열사병 정의

과도한 고온 환경에 노출되거나, 더운 환경에서 작업, 운동 등을 시행하면서 신체의 열 발산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고체온 상태가 되면서 발생하는 신체 이상을 말한다. 고전적인 열사병의 정의는 40℃ 이상의 심부체온, 중추신경계 기능 이상, 무한증(땀이 나지 않는 것)의 세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 무한증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고체온증과 중추신경계 기능 이상을 보이는 환자는 열사병을 반드시 의심해야 하는데, 여러 장기를 손상시키는 응급 상황이므로 즉각적으로 처치하지 못하면 매우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



열사병 증상

열사병은 갑작스럽게 발현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개 의식변화로 증상이 나타난다. 일부 환자에게서는 전조 증상이 수 분 혹은 수 시간 동안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전조 증상에는 무력감, 어지러움, 메슥거림(구역), 구토, 두통, 졸림, 혼동상태, 근육떨림 운동실조, 평형장애, 신경질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일반적인 열사병의 증상은 40℃ 이상의 고열, 의식장애,  덥고 건조한 피부 등으로 나타난다

여기에서 전 어지럼증과 메슥거림, 구토, 졸림, 혼동상태가 자주 일어났어요..거의 다 일어 났습니다..이런 것도 무시하고 대수롭지 않게 다녔으니 나도 참 무시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티비마다 열사병 예방방법에 대해 실시간 상단 문자광고 및 뉴스를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열사병에 대해 경각심을 나타나고 있어요..

 

열사병 예방방법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 더운 환경에서 작업을 하거나 운동을 해야 할 경우는 자주 그늘에서 휴식을 취해주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준다. 관련 기관으로부터 혹서 경보 등이 발령되었을 경우는 시원한 곳을 찾아 이동하고, 혼자 있을 때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한다. 특히 노약자의 경우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에서 혼자 잠이 들거나 남겨지는 경우가 없도록 하며, 술을 마시고 그런 곳에 가지 않도록 한다.

즘 날이 갈수록 낮기온이 올라가고 있고 밤에도 열대야 기온으로 잠을 설치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이런 분중에 한명에 속하는데요 혹시나 해서 오늘 새벽 기온을 보니 29.. 그래서 오늘은 새벽 4시정도 되어서야 잠을 들 수가 있었습니다.. 8월달은 아마 이런 패턴으로 잠을 청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올 여름 건강하게 잘 이겨 내세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